공평해에서 인사드립니다.

 

드디어 공소회장님이 불란서에서 돌아오셨습니다. 모두가 반갑게 맞이했습니다. 이제 강정의 새벽이 공소회장님의 미소로 밝아올 것 같아 기쁩니다.

 돌아온-공소회장님.gif


지난 6월 22일 유도 미사일 구축함 다니엘 이노우에 명명식에 미 메인주 시민 22명이 비폭력 직접 행동으로 항의하다 체포되었습니다.  이들 중 5명이상이 강정을 연대 방문하였던 직이 있습니다. 체포된 이들 중 9명은 당일 가난을 범죄화하는 보석 비용(60달러) 을 지불하길 거부하며 서약서에 서명을 하지 않은 대가로 감옥으로 이송되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월요일, 6월 24일 오후(미국시각) 모두 석방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 주었습니다. 강정의 평화 지킴이들은 6월 25일 인간띠에서 미 구축함 다니엘 이노우에 명명식에 비폭력 직접 행동으로 항의했던 미국 친구들과의 연대 인증샷을 찍고 페북으로 그들과 사진들도 나누었습니다.

 미국의-평화활동가들.gif


27일 간밤부터 내린 비가 하루 종일 내렸습니다. 비가 많이 내렸지만 지킴이들은 여전히 평화를 위한 인간띠잇기에 참여하여 해군기지 반대의 뜻을 전했습니다. 인간띠잇기가 조금은 을씨년스러웠지만 그래도 언제나 그 자리를 지키며 해군기지 없는 진정한 평화의 섬을 이루자는 의지는 비 가운데서 빛이 났습니다

 

빗속의-인간띠잇기.gif

인간띠잇기.gif


6.28. 금요일오후 7시에 민주노총제주본부에서 전 녹색당 공동정책위원장 하승우님의 따끈한 신간 '정치의 약속' 북토크를 열었습니다. 전국 최초 북토크라는데요, 냉소와 체념을 주는 것들을 극복하고 세상이 나아지기 위해, 정치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고민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하승우님의-북토크-정치의-약.gif


올해에도 강정 평화 대행진은 진행됩니다. 날짜는 7월 29일부터 8월 3일 까지 입니다.  이번에는 강정에서 출발해 성산을 지나 제주시까지 걷습니다. 얼마 전 다시 한 번 밝혀진 제주해군기지 건설 과정의 문제를 널리 알리고, 일방적으로 강행되고 있는 제주 제2공항 건설 중단을 요구합니다. 쪽빛 바다가 반짝이고 여름 제주의 낭만으로 가득한 길을 함께 걸으며 평화를 외쳐요.

 강정평화대행진-포스터.gif


골든룰은 또다시 회항했습니다. 이번에는 항로를 서서북으로 잡아 항해를 시작했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샌디에고 항으로 돌아갔습니다. 무엇이 원인이었는지는 아직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골든룰.gif


지난 24일 평화 항해팀이 모임을 갖고 일본 후나바시에 계류중인 조나스웨일호의 처리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결론은 배를 한국으로 가져오는 것이었습니다. 배의 관리 책임을 일본 동료들에게 부탁하는 것이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7월 10일 Br. Song이 일본에 가서 배선과 출항을 위한 준비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그 밖에도 부산 수영만에 계류된 백찬미 자매의 소형 요트를 훈련용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조나스웨일호.gif


[기도제목]

1. 강정이 앞으로도 계속 외국의 평화 운동가들과 연대와 협력을 해 나갈 수 있도록

2. 평화의 항해를 위한 필요한 인력들을 훈련하고 재정을 확보해 나갈 수 있도록

3. 일본 후나바시에 정박해 있는 공평해 요트 조나스웨일호(Jonas’ Whale) 수리와 출항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